1인 지식 사업을 자동화하여 연 20억 버는 남자

안녕하세요, 동기부여학과입니다👋

이번 케이스에서 소개해 드릴 히든 리치는 저스틴 웰시(Justin Welsh)입니다.

저스틴 웰시는 1인 사업가로 연 20억 원의 수익을 내고 있는 온라인 사업가인데요, 그의 메인 수익 80%는 온라인 강의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강의를 팔기에, 수만 명의 수강생이 그의 강의를 구매했을까요?

그리고 그는 그 외에 어떤 수익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을까요?

오늘 케이스스터디는 1인 온라인 사업가, 자동화 시스템, 그리고 온라인 강의 판매에 관심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스틴 웰시의 심층 인터뷰 자료를 통해, 그가 어떻게 부를 이룰 수 있었는지 디테일한 과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업가 및 아이템 소개

사업 이전의 삶,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첫 번째 '메인 제품'을 만드는 과정

사업을 론칭한 구체적 과정

론칭 이후 고객을 유치 및 유지 전략

현재 상황과 추후 계획

사업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것들

사용 중인 플랫폼/도구

가장 영향력 있었던 책, 팟캐스트

예비 창업가, 초보 사업가를 위한 조언


안녕하세요, 현재 어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저스틴 웰시입니다. 현재 제 이름을 딴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작가이자 1인 기업가이기도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1인 온라인 사업을 구축했으며, 최근에는 연간 수익 20억을 돌파했습니다.

저의 주요 사업을 말씀드리자면, 지식 사업입니다.

다른 1인 기업가들이 SNS를 활용해서 온라인 사업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죠.

제 사업의 특징은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설계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자유가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매우 자동화되어있고, 정규직 직원 없이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가상 비서 한 명과 함께 일합니다.

제 사업의 또 다른 특징은 SNS 팔로워 분들 덕분에 굴러간다는 것입니다.

현재 LinkedIn에 38만 명, Twitter에 33만 명의 팔로워가 있으며, 주간 8만 명의 독자가 있는 뉴스레터도 발행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의 이름은 'The Saturday Solopreneur'입니다.

현재 여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대표적인 제품은 2가지 온라인 강의입니다.

첫 번째 강의는 'The LinkedIn Operating System'입니다.

LinkedIn을 활용해 잠재 고객을 구축하는 방법이 담겨있습니다. 짧습니다. 2시간짜리 온라인 강의에요.

이렇게 짧게 만든 이유는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강의는 현재 11,000명 이상의 학생이 등록했고, 가장 실용적인 LinkedIn 코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코스는 15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 강의 덕분에 월평균 약 8,000만 원의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두 번째 강의는 'The Content Operating System'입니다.

이 코스는 저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고 소개해 줍니다.

더 자세히는 매주 뉴스레터를 작성하는 방법, 몇 시간 만에 6-12개의 고품질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스템 공유합니다.

이 코스에는 4,500명 이상의 학생이 등록했으며, 역시 15만 원에 판매되며, 월평균 약 4500만 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코스 외에도 뉴스레터 광고, 이메일 멤버십, 코칭, 컨설팅, 강연 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